라식 후 하이눈 점안액 사용해도 되나요?
라식했는데 하이눈 점안액 넣어도 되나요?
라식했는데 하이눈 점안액 넣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라식 수술 후 점안액 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라식 수술 후에는 각막 신경이 일시적으로 손상되어 안구건조증이 흔히 발생합니다. 이를 완화하기 위해 인공눈물이나 적절한 점안액 사용이 권장됩니다.
하지만 하이눈 점안액의 경우, 성분에 따라 라식 수술 직후 사용 가능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점안액은 방부제나 특정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수술 직후 사용하면 각막 회복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하이눈 점안액을 사용하시기 전에 수술을 받으신 안과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담당 의사가 질문자님의 수술 후 상태와 회복 정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안내를 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안전을 위해 수술 후 사용 가능한 점안액은 담당 의사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라식수술했는데요 통증도잇고 눈도 안떠질정도로 강하게 시리구요 눈물도 많이나와요 파라카인 점안액을 주셨는데요 넣는 시간간격과 하루몇회 양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이거 넣으면 눈이떠져요

라식한지 5개월이 되었는데, 다래끼는 아니고 눈 밑에 동그랗고 하얀게 올라와서 눈을 깜빡일 때마다 눈물이 납니다. 옵트클린 점안액 눈에 넣어도 될까요 ?

레스타시스 점안액 사용 후 일정시간 뒤에 눈을 씻어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