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수유 중 콧물약 복용 가능할까요?
모유수유중인 산모가 복용 가능한 약이 있을까요? 콧물 및 재채기가 나오는 중입니다
모유수유중인 산모가 복용 가능한 약이 있을까요? 콧물 및 재채기가 나오는 중입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모유수유 중 콧물과 재채기 증상에 대한 약물 복용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콧물 증상에 흔히 사용되는 슈도에페드린 성분이 포함된 약물(예: 슈다페드정)은 모유수유 중에는 금기인 약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모유로 배출될 수 있어 아기에게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알레르기 증상(재채기 포함)에 사용되는 펙소페나딘 성분의 약물은 모유로 배출될 가능성이 낮아 일반적으로 모유수유 중에 비교적 안전하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약 복용 후 약 3시간 정도 간격을 두고 수유를 하면 더욱 안전할 수 있습니다.
모유수유 중 약물 복용은 질문자님의 건강 상태와 아기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약물 선택을 위해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유수유 중임을 반드시 알려주셔야 적절한 약을 처방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인후통, 콧물, 코막힘, 몸살기로 해당약 처방받았는데 콧물이 아직도 너무 심하고 가래도 생겨서요. 코푸시럽이나 콜콜코정(콧물약)이나 테라플루 나이트 추가로 복용 가능한가요?

A형 독감 걸린지 4일째입니다. 열은 첫날 37.5도가 최고 였고, 열은 쭉 없었어요. 맑은 콧물 정도만 있다가 그것도 이제 많이 좋아졌는데 전파력이 있을까요? 6개월 아기가 있는데 모유수유를 시작하고 싶어서요. 열이 떨어지면 전파력이 없다는 글이 있던데 문의드립니다.

23년10월27일생 남아 인데요 6월17일에 콧물약 코미시럽 ,기침약 코니톱시럽 처방받았는데 약을 2틀 먹고 호전되서 약이 남아있어요 애기가 지금 콧물이 좀 심해졌는데 남은약 먹여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