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시메디정 복용 중 소변색 변화 괜찮나요?

주OO • 2026.01.10

클라미디아로 지금 독시메디정 하루에 2번 복용중인데 복용 후 3일째? 후 부터 소변색갈이 살짝 진한 갈색? 좀 탁하긴 색인데 괜찮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1.10

    클라미디아 치료를 위해 복용 중인 독시메디정(항생제)이 소변색 변화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항생제 중에는 소변의 색을 변화시키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있어 복용 후 소변이 진한 갈색으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이 체내에서 대사된 후 소변으로 배출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약 복용을 중단하면 원래 색으로 돌아갑니다.

    또한 소변색 변화는 수분 섭취량이 부족해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 복용 중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여 탈수를 예방하고, 이로 인해 소변색이 옅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소변색 변화와 함께 통증이나 다른 이상 증상이 동반되거나, 약 복용을 마친 후에도 소변색 변화가 지속된다면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