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 난소 증후군 외에 의심할 질환은?
여드름이 많이 나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고 생리 양이 적고 생리를 안하고 넘어간 달도 있는데 이 모든 증상을 종합해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아니라면 다른 어떤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나요?
여드름이 많이 나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고 생리 양이 적고 생리를 안하고 넘어간 달도 있는데 이 모든 증상을 종합해서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 아니라면 다른 어떤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드름, 불규칙한 생리 주기, 생리 양 감소, 무월경 등의 증상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지만, 다른 질환들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외에 의심해볼 수 있는 질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갑상선 질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생리 주기 이상, 피로, 체중 변화, 피부 문제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갑상선 호르몬 검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갑상선 문제는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낼 수 있으므로 배제할 수 없습니다.
고프로락틴혈증
프로락틴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면 생리 불순, 무월경, 유즙 분비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프로락틴 수치를 확인해야 하며, 뇌하수체 선종과 같은 원인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부신 질환
부신 과다형성 또는 쿠싱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을 초래하여 여드름, 생리 불규칙, 체중 증가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부신 관련 호르몬 검사와 영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조기 폐경
40세 이전에 난소 기능이 저하되는 경우로, 생리 불규칙, 무월경, 안면 홍조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난포자극호르몬(FSH)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체중 변화 및 스트레스
급격한 체중 증가 또는 감소, 과도한 스트레스는 생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과 관련된 요인을 점검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인슐린 저항성 또는 당뇨병
인슐린 저항성은 다낭성 난소 증후군과도 연관이 있지만, 독립적으로 생리 불규칙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 혈당 및 당화혈색소(HbA1c)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등 생리 양의 변화와 관련된 다른 질환도 고려될 수 있습니다. 생리 양이 갑작스럽게 많아지거나 불규칙한 출혈이 지속된다면 자궁 관련 질환을 배제하기 위해 초음파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질환들은 증상이 겹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또는 내분비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혈액 검사, 초음파 검사 등을 포함한 정밀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 여성호르몬 주사 효과 현재 다낭성 난소 증후군 가지고 있는데요. + 가슴도 커지고 싶고 눈썹이나 겨드랑이에 털이 많고 잘 자라는 편이고 남성 호르몬이 좀 있는 것 같은데 여성호르몬 주사를 주기적으로 맞으면 이 질환적인 부분에서나 외적인 부분에서나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다낭성인소중흐군인데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여자 23세 여자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거같아서 여기에 올려봐요 턱에 수염이 나는데 좀 굵게 나구요 다른곳 털도 굵게 자라요 그리고 겨드랑이나 목쪽 주변 살이 검해요 근데 이런거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하더라구요 산부인과가서 피임약 먹을일이있어서 먹었는데 그때는 턱에 털도 굵지않고 안나요 또 한번 병원갔었는데 난소가 구멍이 나있다고 그러더라구여 약먹으면 고쳐질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