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 노출 시 미리 약을 복용해야 하나요?
동거인이 독감인데 저는 증상이 앖습니다 약을 미리 먹어야 하나요?
동거인이 독감인데 저는 증상이 앖습니다 약을 미리 먹어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독감에 노출되었지만 아직 증상이 없는 경우,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이라면 예방적으로 약을 미리 복용하는 것은 필수적이지 않습니다.
다만, 노인, 임산부, 만성질환자 등 고위험군에 해당하신다면 의사와 상담 후 예방적 항바이러스제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증상이 없더라도 다음과 같은 예방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발열, 기침, 인후통, 근육통 등의 독감 증상이 나타난다면, 증상 발현 48시간 이내에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기에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면 증상 완화와 회복 시간 단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독감약 아침,점심,저녁 처방 받았는데 몇시간 간격으로 먹어야하나요?

관계 도중 쿠퍼액이 나왔고 제가 생리를 앞두고 있어요 이유는 배가불편합니다 사후피임약위경우 산부인과방문이 필요하고 경구피임약은 그냥 구입할수있는데 음..제가 피임약 복용결과 ㅠ 생리주기가 너무많이 바뀌어서 되도록 복용을 안하고싶은데 꼭 먹어야할까요..

독감약을 복용시 오전11시에 먹었으면 꼭 12시간 간격을 지켜야하나요 저녁은 10시30분에 먹으면 안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