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과 여드름 연고를 함께 발라도 되는가요?
김OO • 2024.10.06
선크림을 바르고 여드름 연고를 발라도 되는건가요? 마데카솔, 노스카나 겔을 바르려고 합니다.
흉터여드름모낭염
선크림을 바르고 여드름 연고를 발라도 되는건가요? 마데카솔, 노스카나 겔을 바르려고 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선크림과 여드름 연고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바르는 순서에 주의해야 합니다. 여드름 연고인 마데카솔이나 노스카나 겔은 피부에 직접 흡수되어야 하므로, 기초케어 이후에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스킨, 로션 등을 바른 후 여드름 연고를 바르고, 마지막으로 선크림을 바르는 순서를 추천드립니다. 선크림은 연고가 충분히 흡수된 후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피부가 민감한 경우에는 소량으로 테스트하여 피부 자극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드름 짠 부위에 바로 선크림 발라도 되나요?

농이 있는 작은여드름위에 선크림 발라도되나

평평사마귀 시술 후 오늘이 3일차인데 물로 세면 후 시술한 분위에 따가움이 있어요 따가움은 어느정도 가는지 또 외출할때는 선크림을 바르라고 들었는데 연고랑 선크림 중에서 머부터 발라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