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후 간기능검사 결과, 간 수치는 어떻게 나올까요?
이OO • 2023.10.12
술먹고 다음날 간기능검사 하면 간수치 어떻해 나오나요?
내과
술먹고 다음날 간기능검사 하면 간수치 어떻해 나오나요?
술을 마신 후 간기능검사를 하면 일시적으로 간기능 수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술은 간에 직접적인 독성을 가지고 있어, 술을 마신 후 간에서는 알코올을 분해하고 제거하는 작업을 수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간세포가 손상을 입을 수 있고, 이로 인해 간기능 검사에서 AST, ALT 등의 간효소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으며, 술을 마시지 않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면 수치는 다시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그러나 만약 술을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장기간 술을 마셔서 간에 심각한 손상이 생긴 경우에는 이러한 회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술은 적당히 섭취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검강검진 결과 간내 고에코결절 3.5cm이하로 나왔고, 간기능검사에서 ALP수치만 33으로 낮게 나왔는데요 흑염소 진액 먹어도 되나요?
간 수치가 높아서 한달전 약을 처방받아 먹고 있는데. 아직 한달이 안된 상태고 간기능검사에서 간수치 호전반응이 나왔습니다. 아직까지는 정상 수치는 아니지만 처방받은 남은약을 다 먹어야 하나요?
가슴엑스레이와 CT 검사 결과 간 수치가 높다 그러는데 뭐때문에 그런지 알 수있을까요?? 수치는 어떻게 낮출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