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 진단 후 치료 주사 맞는 것이 두려운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4월달에 피검사로 매독 진단을 받았습니다 아짇 잠복중이고 3번에 주사를 맞으면 된다고 하믄데 여자이고 가기가 무섭고 수치스럽고 그래요
4월달에 피검사로 매독 진단을 받았습니다 아짇 잠복중이고 3번에 주사를 맞으면 된다고 하믄데 여자이고 가기가 무섭고 수치스럽고 그래요
AD
질문자님의 심정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매독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는 것이 두렵고 수치스러운 감정을 느끼시는 것은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하지만 매독은 초기에 적절히 치료하지 않으면 2기, 3기 매독으로 진행되어 전신의 장기와 신경계(뇌, 척수 포함)에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진단을 받으셨다면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페니실린 주사 치료는 매독에 대한 치료율이 매우 높으며, 질문자님의 경우 잠복기 매독으로 3회 주사가 필요하다고 하셨네요. 이 치료 과정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한 필수적인 단계입니다.
의료진들은 이러한 상황을 자주 접하기 때문에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전문적으로 대응할 것입니다. 진료 과정에서 느끼시는 불편함이나 걱정에 대해 의료진과 솔직하게 이야기하시면, 최대한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건강을 위해 용기를 내어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적절한 치료를 통해 완치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 후에는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두달전쯤에 우연히 양안에 시야가 차이가 있는 부분이 있는걸 알게됐어요. 눈건강은 가족력도없고 젊어서 걱정 안하고 살았는데 덜컥 겁이 나던군요. 처음에는 병원을 가려했지만 예약하고 기다리다 녹내장에 대해서 알아보니 자각증상이 있으면 이미 대부분이 말기라거나 제가 시야 좁아짐을 느끼는 수평 귀측은 말기에 나타난다거나 젊은 나이에 진행된 녹내장은 예후가 안좋다는 정보들을 보게되니 너무 무서운거에요. 그래서 오히려 더 가야하는데도 무서워서 치일피일 미루고 있습니다 ㅠㅠ. 가야지 하면어도 말기라던가 실명할수도 있다는 진단을 받을가봐 두려워서 발이 안떨어지네요. 일상생활에서도 자꾸 시야를 신경쓰니 주변에서도 왜 그러냐고 걱정하시고 걱정은 더 심해지는 악순환입니다... 제 눈건강을 직접 보시는게 아니니 모른다는건 알지만 걱정이 너무 심해져서 녹내장 신경쓰면 가슴이 답답하고 식은땀이 날정도인데도 한달넘게 병원을 안가고있으니 작은 얘기라도 의사선생님 얘기가 듣고싶습니다...
음식물먹다가 목에서 안넘어가서 너무 놀랬던 사건 이후로 음식물 삼키는게 너무 두려운 상태입니다
2020년에 매독 진단 받고 페니실린 주사를 3주간 1주일에 한번씩 맞았었습니다. 치료 후 따로 검사는 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손바닥과 입술 쪽에 뭐가 좀 올라왔는데 혹시 매독인가 걱정되네요. 페니실린 치료 후에도 다시 재발할 수 있나요? 그리고 사진을 통해서 진단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