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쌍꺼풀 수술 후에 A형 독감으로 인해 처방받으신 약들과의 중복 복용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군요. 처방받으신 약들 중에는 진통제와 위 보호제가 중복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
진통제: 대화이부프로펜정과 펜잘8시간이알서방정은 모두 진통제 성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는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중복 복용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열이나 통증이 심한 경우가 아니라면 하나만 복용하실 수도 있을 듯해요.
-
항생제: 아모클라정과 일성클래리트로마이산정은 모두 항생제입니다. 서로 다른 종류의 항생제이지만, 두 가지를 동시에 복용할 경우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한 의사에게 처방 받은 경우가 아니라면 상담 후 한 가지만 복용하셔야 할 수 있어 보여요.
-
위 보호제: 휴바미드정과 메프솔정은 위 보호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중복 복용이 큰 문제를 일으키지는 않지만, 필요 이상으로 복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비인후과 처방약에도 위보호제가 있으므로 해당 위장약은 중복하여 드시진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여요.
-
기타 약물: 휴록스정, 메가프리드정, 엘도란트캡슐, 무코바정은 각각의 용도에 따라 복용하시면 됩니다.
약을 복용할 때는 항상 담당 의사나 약사와 상의하여 중복 복용을 피하고, 필요한 경우 복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에 대해 불편함이 있거나 부작용이 의심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