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핸드폰을 배에 잠깐 올려두면 태아에 영향이 있나요?
임산부 핸드폰 5분-10분 정도 배에 노출시켰는데 아기한테 영향갈까요?
임산부 핸드폰 5분-10분 정도 배에 노출시켰는데 아기한테 영향갈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산부가 핸드폰을 배에 5-10분 정도 올려두신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실 수 있으나, 그 정도의 짧은 시간 동안의 전자파 노출은 태아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휴대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은 일반적으로 크지 않다고 알려져 있으며, 특히 짧은 시간 동안의 노출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임신 중에는 가능한 한 전자기기를 배와 떨어진 곳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앞으로는 휴대폰을 사용하실 때 배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두시거나, 스피커폰 기능을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하지만 이미 발생한 짧은 시간의 노출에 대해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1주 임산부인데 지네에 물렸어요 붓고 통증이 있긴한데 냉찜질중이에요 태아에 영향이 있을까요?

임산부가 질염을 가지고있으면 태아에게 안좋을수있나요?

누워서 영화를 보다가 약 4~50센치정도 되는 거리에서 핸드폰 모서리에 왼쪽 눈 미간 가까운 곳에 떨어지면서 부딪혔어요 눈이 조금 부은거같아요 시야는 보이는 건 보이는 거 같고 흐릿한 것 같진 않아요 통증은 살짝 있는 것 같고 떨어진 부위를 눌렀을 때 조금 이상한 느낌도 나고 통증이 살짝 있어요 월요일이 되고 안과에 가려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혹시 급하게 가야할 상황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