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자분의 상황을 고려할 때,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약물 복용 후 간 수치가 올라간 경험이 있으시므로, 간에 부담이 적은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추천드립니다. 타이레놀 복용은 일반적으로 안전하지만, 간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복용 전 주치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존에 처방받은 약과 타이레놀의 복용 간격은 최소 4시간 이상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부프로펜은 간에 더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타이레놀을 선택하시는 것이 더 안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약을 복용하면서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응급실에 내원하여 해열제 주사, 수액 치료 등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혈뇨 증상이 있으시다면, 이는 다른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 검사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방광염이나 신우신염 등의 염증이 심한 경우에는 발열이 심해서 39도 이상의 고열이 나는 경우가 있으며, 소변이 탁하거나 혈뇨를 동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고열이 있고 음식 섭취를 하지 못하면 심한 탈수 증상도 나타날 수 있으니, 병원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