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전 질 분비물 증가는 생리 전 증상 중 하나인가요?
생리 전 증상에 질 분비물 증가도 있나요
생리 전 증상에 질 분비물 증가도 있나요
네, 생리 전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생리 전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짐에 따라 분비물의 양이 많아질 수 있어요. 이는 건강한 여성에서도 경험할 수 있는 정상적인 현상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분비물의 색이나 냄새에 변화가 있거나 외음부에 가려움증, 성교통, 배뇨통 등의 불편함이 동반된다면 질염 등 다른 건강 문제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냉에서 냄새가 나거나 평소와 다른 양상을 보인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올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임신 걱정보단, 자꾸 묻어나오는 질 분비물의 느낌이 찝찝해서 분비물을 줄이고 싶어요. 분비물의 양상은 점성이 거의 없는 유백색 (불투명한 흰색) 분비물이 물처럼 나오거나 약간 점성이 포함된 으깬 두부 같이 생긴 분비물입니다. 모두 속옷에 계속 묻고, 휴지에도 많이 묻어나는 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분비물 양상과 양의 증가는 생리 전 증후군 중 하나인가요? 아직 임신테스트기 시기가 정확하지 않아서 하고 있지 않지만 임신 초기에 냉의 증가도 있다고 하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나요? 더불어 임신 초기의 냉 증가 양상도 설명해주세요.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질 분비물 증가는 한번 시작했으면 임신 기간 내내 출산 할때까지 지속되는건가요? 만약에 5일정도 분비물이 증가했다가 다시 평소대로 돌아왔으면 임신 증상보다는 질염 가능성이 높나요? 질분비물이 증가하기 시작했을때는 분비물이 흰색,투명색이었는데 그후로 며칠뒤부터는 연노란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가 나더니 갑자기 분비물 증가했던게 평소대로 돌아오고 냄새도 안나네요 색은 아직은 연노란색인듯 합니다. 그래서 결과적으로 임신 증상으로 나타나는 질 분비물 증가 현상은 임신 기간 내내 나타나는건가요??
저번주 배란일에 관계를 가지고 다음 목요일에 생리 예정입니다. 이틀 전과 오늘 관계를 가지는데 평소보다 애액의 양이 많아서 질문드립니다. 임신 증상 중 분비물 증가가 있어 혹시 임신인가 걱정이 되네요.... 이런 분비물 증가가 1주일만에 나타나는게 가능한가요?? 그렇지 않다면 애액 양의 증가가 이유가 뭘까요? 질염처럼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