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뼈 부기와 시야 변화, 눈 문제일까요?
왼쪽 광대뼈가 부었는데 그 살을 누를 때마다 시야에 그 살이 보였다 안 보였다 그래요. 이정도면 많이 부은 건가요? 눈 문제는 아니겠죠?
왼쪽 광대뼈가 부었는데 그 살을 누를 때마다 시야에 그 살이 보였다 안 보였다 그래요. 이정도면 많이 부은 건가요? 눈 문제는 아니겠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광대뼈 부위가 부었고 누를 때 시야에 변화가 생기는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는군요.
광대뼈 주변에는 복잡한 신경망과 혈관이 지나가고 있어서, 부기가 생기면 주변 조직을 압박하여 시야에 일시적인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눈 주변 조직이 부었을 때 그 부위를 누르면 안구에 압력이 가해져 시야에 변화가 생길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부기의 정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는데, 질문자님의 경우 부기가 눈 주변 조직이나 신경에 영향을 줄 정도로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부기가 갑자기 생겼거나, 통증이 심하거나, 시야 변화가 지속된다면 안과나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부기가 점점 심해지거나 시야에 지속적인 문제가 있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일 수도 있지만,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광대뼈에서 땡기는 느낌과 찌릿한 통증이 느껴지고, 얼굴 형태가 변할 정도로 광대뼈가 많이 튀어나온 것 같습니다. 주변인들도 얼굴이 변했다고 합니다. 또한, 아래턱의 맞물림이 이상해지고 불편함이 있습니다. 증상은 3년전부터 조금씩 있었으나 최근 더욱 심해져서 문의합니다 턱관절치과에서는 이상이 없다고 하는데 무슨 문제일까요? ㅠㅠ

오른쪽 눈밑에서 광대뼈라인까지 욱신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손으로 누르면 통증을 획실하게 느끼는데요 왼쪽은 이상이 없습니다 안색은 눈 밑이 어둡기는 합니다 어디로 진료를 받으러 가야 하나요

비염이 있으면 광대뼈가 아픈가요? 감기와 광대뼈에 타박상때문인건지 아니면 비염이 생긴건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