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체온계 발열 온도 기준 사용법?
디지털 체온계 발열 온도 기준 사용법
디지털 체온계 발열 온도 기준 사용법
디지털 체온계를 사용하여 발열 여부를 확인할 때는 일반적으로 37.5도 이상을 발열로 간주합니다. 하지만 측정 부위에 따라 정상체온의 범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마의 경우 35.9~37.5도를 정상체온으로 보며, 고막으로 쟀을 경우 35.7~37.5도를 정상체온으로 볼 수 있어요. 위치에 따라 온도가 다르게 재질 때는 높은 온도 쪽을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온을 측정할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따르세요: 1. 체온계를 깨끗이 소독합니다. 2. 체온계를 켜고 준비 상태가 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3. 측정 부위(구강, 겨드랑이, 직장 등)에 따라 적절한 방법으로 체온계를 위치시킵니다. 4. 측정이 완료될 때까지 기다린 후, 체온을 확인합니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측정 부위에 따라 적절한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강 측정은 약 1분, 겨드랑이는 3~5분, 직장은 1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발열이 의심될 경우, 여러 번 측정하여 평균값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겨드랑이 체온계를 잴때마다 온도가 0.2도씩 변해요 . 몇초차이임에도 0.6도 차이가 날때가있는데 이 체온계는 믿을만하지않은건가요? 다른 체온계 하나는 똑같이 나오는데 체온이 많이 떨어져서 나옵니다. 어떤 체온계가 더 믿을만한건가요?
[월요일] 📍A 비접촉 체온계 (이마 : 36.5) 📍병원 내원해서 (귀 측정 : 37.7)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화요일] 📍A 비접촉 체온계 (이마 : 36.8) (귀뒤 : 38.0) (귀입구 : 38.7) 📍B 비접촉 체온계 (이마 : 37.8) 📍접촉 체온계 (귀 : 에러 인식 불가) 어느게 정확한걸까요?
겨드랑이 체온계로 재면 항상 37.4~5대로 나오구요 귀 체온걔로 재면 37.6~8 나오는데 뭐가 정확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