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여자친구랑 관계를 하다가 질외사정을 했는데, 여자친구가 콘돔없이 재삽입을 해서요...닦는다고 닦았는데 정자가 워낙 작고 많으니, 또 요도 속에 나오지 않은 정액이 있으니 불안해서요...이런경우엔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겠죠?
여자친구랑 관계를 하다가 질외사정을 했는데, 여자친구가 콘돔없이 재삽입을 해서요...닦는다고 닦았는데 정자가 워낙 작고 많으니, 또 요도 속에 나오지 않은 정액이 있으니 불안해서요...이런경우엔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좋겠죠?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질외사정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임신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또한 관계 당시의 상황에 대해서는 당사자 외 알 수 없으므로 어떠한 상황에서도 임신 가능성이 0% 라고 확신할 순 없으므로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복용시간이 매우 중요한 사후피임약. 피임 성공률이 높은 복용시간부터 사후피임약 부작용까지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15일에 생리시작하고 이틀째인 16일 저녁부터 하루도 빼지 않고 경구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아직 생리 갈색혈이 조금 묻어나오는 수준에서 약복용 5일차에 질내사정을 했습니다. 혹시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평소에 생리가 스트레스 때문에 불규칙한 편에다가, 최근 5월 말에 열이나고 감기가 걸리면서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출혈을 꽤 양이 많게 약 10일간 하고 6월 첫째주에 멈추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남자친구와 6월 10일에 관계를 가졌는데요, 콘돔을 끼고는 했지만 피임이 잘 된 것인지는 삽입관계가 처음이다보니 불안하네요. 게다가 완전히는 아니지만 콘돔이 살짝 빠졌었다고 그러기도 했고요. 그리고 나서 소화불량, 왼쪽 아랫배 통증 (가스차는 듯한) 등이 있다보니 더 불안한 시간만 보내고 있습니다. 근래에 시험기간이기도 했다보니 제가 과민성대장증후군이 있어서 그랬을지도 모르지만, 위의 상황을 겪어서 완전히 마음을 놓을 수가 없어서 이렇게 질문 남깁니다.
5월1일 생리이후 6월6일이 생리예정일이였고 6월5일에 콘돔을 사용해 관계를 했습니다. 주기가 규칙적인편은 아니였지만 오래지연되어 6월17일에 병원검사를 받았습니다. 1. 첫번째 소변검사 양성 2. 초음파 검사 음성 3. 첫번째 검사한 소변(종이컵에 받아놓은)으로 두차례 검사한 결과 둘다 음성 4. 피검사 음성 해당결과를 봤을때 임신이아니라고 볼수있을까요? 첫번째소변검사 외에는 음성인데 양성한번나온게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