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주3회로 심장초음파 변화 가능성?
운동을 주3회 정도 꾸준히 한다면 1년 전 심장초음파는 정상이었지만 현재 심장초음파는 심장이 스포츠 심장으로 변화했을 수도 있나요?
운동을 주3회 정도 꾸준히 한다면 1년 전 심장초음파는 정상이었지만 현재 심장초음파는 심장이 스포츠 심장으로 변화했을 수도 있나요?
네, 주 3회 정도 꾸준한 운동을 하시는 경우 심장이 스포츠 심장으로 변화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스포츠 심장은 규칙적인 운동으로 인해 심장 근육이 두꺼워지고, 심장의 크기와 기능이 변화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이는 특히 운동선수나 규칙적으로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흔히 관찰되는데, 이러한 변화는 심장의 효율성을 높이는 긍정적인 변화로 볼 수 있습니다. 건강에 해로운 것은 아니라고 알려져 있지만, 심장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를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심장초음파 결과를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불안감이 크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신 6주차입니다. 장기 해외 출국이라 가기전에 일주일간 4회 초음파와 아기 심장을 들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잦은 초음파와 아기심장 소리를 듣는게 태아한테 안좋다고 나와서요. 잦은 초음파 검사 정말 안좋은가요? 그리고 6주1일 심장초음파 110bpm 안정적인가요?
31주임산부입니다. 지금까지 초음파검사 거의 매주받았고 입체초음파 2회 태동검사 1회 받았는데요 태아에게 괜찮은건가요?? 3일뒤 또 태동검사,초음파 검사 진행예정인데.. 이렇게 자주받아도 괜찮나요? 태아한테 문제 없나요?
심장초음파검사에서 정상 좌심실 수축 기능 및 동심성개형 이라고 나와있는데 무슨 뜻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