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처럼 흐르는 냉으로 생리 시기 알 수 있나요?
물 섞은 우유같은 색의 늘어나지 않는 냉이 물처럼 흘러내린다면 생리가 언제 시작할지 알 수 있을까요?
물 섞은 우유같은 색의 늘어나지 않는 냉이 물처럼 흘러내린다면 생리가 언제 시작할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냉 상태에 대한 궁금증 이해합니다. 물 섞은 우유같은 색의 늘어나지 않고 물처럼 흘러내리는 냉은 생리 주기 중 특정 시점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분비물은 일반적으로 생리 전 황체기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특히 생리 시작 약 일주일 전부터 호르몬 변화로 인해 분비물의 양이나 성질이 달라질 수 있어요. 불투명하고 물처럼 흐르는 냉은 생리가 시작되기 약 3-6일 전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냉의 상태만으로 정확한 생리 시작일을 예측하기는 어렵습니다. 개인마다 호르몬 변화와 신체 반응이 다르고, 스트레스, 운동, 식이 변화 등 여러 요인이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생리 주기를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싶으시다면, 매월 생리 시작일과 함께 냉의 상태 변화를 기록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몇 개월간 기록하면 본인만의 패턴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주 전에 운동을 시작 한 뒤부터 흐르듯한 냉이 나오기시작했습니다 냉의 양이 생리하는 거 처럼 흐르더라구요 그러다 생리 예정일이 4일 정도 지났음에도 생리가 나오지 않아 이틀 연속으로 임테기를 해보았으나 한줄이 나왔습니다 생리가 나오지 않는 이유와 물처럼 흐르는 냉(생리대 중형을 해야할 정도의 양)에 대한 원인을 알고싶습니다
배란일이고 아침에 일어니서 서서 있었는데 물처럼 흐르는 냉이 생리처럼 주르륵 나왔어요 속옷 젖을만큼요 냉에서 냄새는 전혀 없었습니다 산부인과에서도 질염은 아닌 것 같다고 하고요 이럴 수 있나요?
며칠전부터 흰색덩어리냉이 나와서 카네스텐질정을 넣고 잔지 3일정도 되었는데 오늘은 흰색냉이 물처럼 흐르네요... 이것도 칸디다질염 증상인가요? 그냥 물인데 흰색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