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구강 성교와 손가락 애무로 인해 임신의 가능성이 있는 지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임신의 가능성은 몹시 낮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직접적인 삽입과 질내사정이 없었다면 임신의 가능성은 몹시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성관계 후 14~15시간이 지난 시점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신 상태라면 더욱 가능성이 없을 것으로 보이므로 너무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사후피임약은 고농도 호르몬제 약물로 배란을 억제하고 수정과 착상을 방해하여 임신을 막는 약물이에요.
보통 관계 후 72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임신을 막을 수 있다고 하며 최대한 빠르게 복용할 수록 효과가 좋아요.
성관계 후 15시간 정도가 지난 시점의 복용은 피임 효과가 굉장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임신은 보통 삽입을 통해 정액이 직접 질 안으로 들어가야 가능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사정 없이 손가락을 통해 질에 간접적으로 접촉한 상태이며 정액이 손가락에 다량 뭍어있는 상태로 바로 직접적으로 삽입된 경우가 아니므로 임신의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으로 보여요.
정자가 공기에 접촉하거나 시간이 오래 지나면 활동성이 급격하게 낮아져 질 안으로 들어갔다고 해도 난자와 만나 수정이 될 가능성은 몹시 낮습니다.
또한 여자친구분의 생리주기를 보았을 때 추정 배란일은
7월 16일로 전일인 7월 23일의 관계는 임신의 가능성이 낮은 시기이므로 더욱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