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파선염 치료 후 크기가 번갈아 가며 변하는 것은 정상인가요?
목이랑 어깨 이어지는쪽에 임파선염이 걸린적 있었는데 몇달전 항생제 먹고 크기가 확 줄었는데 만지거나 좀 피곤하면 다시 살짝 커진 느낌인데 원래 임파선염 한번 걸리면 아예 없어지지 않고 커졌다 작아졌다 하나요?
목이랑 어깨 이어지는쪽에 임파선염이 걸린적 있었는데 몇달전 항생제 먹고 크기가 확 줄었는데 만지거나 좀 피곤하면 다시 살짝 커진 느낌인데 원래 임파선염 한번 걸리면 아예 없어지지 않고 커졌다 작아졌다 하나요?
임파선염 치료 후 임파선의 크기가 변하는 것은 개인의 건강 상태나 면역력 저하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임파선은 면역 반응의 일환으로 크기가 변할 수 있으며,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 일시적으로 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파선염이 치료된 후에도 크기가 번갈아 가며 변한다면, 이는 면역력이 저하되는 경우에 재발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크기가 지속적으로 커지거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이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걱정되시는 경우에는 주기적으로 병원에 가셔서 사이즈 체크를 해보시고, 필요하다면 추가 검사도 시행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임파선염 크기가 늘었다 줄어들었다 할 수 있나요? 아침에 만져보면 작아진거 같다가 점심 오후에 만지면 다시 커진거 같고 하루에도 크기가 이렇게 바뀔 수 있나요?
몇년전쯤 사타구니 멍울이생겼는데 임파선염이라고하셨어요 근데 크기가 좀더커지고 통증이 생겼는데 병원을가봐야할까요? 목에도 임파선염 멍울이있고 씨티촬영도했는데 괜찮다고하셨어요 멍울이생기는원인이 먼가요 저는 어떤관리를해야할까요
임파선염이 왼쪽 뒷목 헤어라인 바로 밑에 크게 하나 생겼고, 그 밑에 세로로 2개 정도 더 생겼어요 오른쪽 어깨 아래쪽?에도 생기고 목 주변 군데군데 크기가 다양하게 생겼어요 (뒷목, 어깨 마사지할 때 주로 만지는 곳들이에요) 올해 3월에도 임파선염이 생기고 항생제 먹어도 안 나앗다가 우연히 피 검사로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평균보다 조금 낮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수치가 애매해서 치료까진 안 해도 된다고 하셨고 시간 지난 뒤에 다시 피검사 해보니 수치가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요즘 다시 임파선염이 생겼고 피로함이 심한 편입니다. 지난 번과 비슷한 것 같은데.. 갑상선과 관련이 있는 걸까요? 저의 경우는 갑상선을 먼저 검사해봐야 할까요, 임파선염 치료를 위해 이비인후과를 먼저 가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