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감량 시 코피 위험이 있나요?
소작술이후혈압약복용 일주일됏어요 혈압 오늘부터 잘 내려가는듯한데 토요일 병원가면 식후혈당검사및 소변검사하는데 혈압 문제없으면 약을 바로 줄이나요 줄이면 코피가 날까바 무서워서요
소작술이후혈압약복용 일주일됏어요 혈압 오늘부터 잘 내려가는듯한데 토요일 병원가면 식후혈당검사및 소변검사하는데 혈압 문제없으면 약을 바로 줄이나요 줄이면 코피가 날까바 무서워서요
1개의 답변
질문자님의 혈압약 감량에 대한 걱정이 이해됩니다.
혈압약을 감량할 때 코피가 날 위험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혈관에 높은 압력을 가해 코점막이 손상되어 코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압약을 적절히 복용하여 혈압이 잘 조절되면 오히려 코피 위험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혈압약 감량은 반드시 의사의 판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합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혈압 수치, 전반적인 건강 상태, 약물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할 것입니다. 토요일 병원 방문 시 혈압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면, 의사가 약물 용량 조절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약물 감량 후에는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여 변화를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약물 감량 후 혈압이 다시 상승하거나 코피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작술 이후 혈압 관리가 잘 되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병원 방문 시 의사와 코피에 대한 걱정도 함께 상담하시면 더 적절한 조언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평상시에 혈압이 있어서 혈압약 처방받고 먹은지 일주일정도 되었습니다. 요즘 아이 보느라 잠을 못 자서 많이 피곤한 상태이긴한데 코피가 나더니 뒷 머리 왼쪽이 계속 어지럽더라구요 이럴때는 어떤 검사를 받아보는게 좋을까요
만성질환고혈압안녕하세요 제가코피가자주나니다 멈춘지도안고계속나요 왜그런나요?
소아청소년과어제와 오늘 코피가 연속으로 났는데요. 어제는 한번, 오늘은 두번의 코피가 났습니다. 코피가 길게는 안나고 길어도 1분이면 멈춤니다. 왜그럴까요?
감기/몸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