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후 성관계, 사후피임약 불안, 쿠퍼액 대안은 없을까요?
생리를 12월 4일 부터 12월 10일까지 했다가 12월 18일에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맺었어요 콘돔은 안꼈지만 질외사정했는데 남자친구가 너무 불안해해서요 사후피임약은 진료를 받아야 처방받을 수 있고 쿠퍼액으로도 임신가능성이 희박하지만 방법이 없을까요
생리를 12월 4일 부터 12월 10일까지 했다가 12월 18일에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맺었어요 콘돔은 안꼈지만 질외사정했는데 남자친구가 너무 불안해해서요 사후피임약은 진료를 받아야 처방받을 수 있고 쿠퍼액으로도 임신가능성이 희박하지만 방법이 없을까요
질문자님, 상황이 걱정되시는 것 같아요. 12월 18일에 성관계를 가졌고, 콘돔은 사용하지 않았지만 질외사정을 했다는 점을 알려주셨네요. 질외사정법은 완벽한 피임 방법이 아니며, 쿠퍼액에도 소량의 정자가 포함되어 있어 임신 가능성이 완전히 없다고는 볼 수 없어요. 즉, 질외사정이라도 소량의 정액이 있으면 임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죠. 임신을 원치 않는 상황이라면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이로 인한 불안감이 크시다면 사후 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볼 수 있어요. 사후피임약은 가능한 빨리,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하면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특히, 24시간 내에 복용하면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사후피임약 중 레보노게스테롤 성분은 12시간 이내로 복용 시 95%, 24~48시간 내에 복용하면 85% 확률, 48~72시간 내에 복용하면 58%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울리프리스탈 성분은 24시간 이내 복용 시 98.2%, 48~120시간 이내에 복용하면 97.8%의 피임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결론적으로, 질외사정이라도 소량의 정액이 있으면 임신 가능성이 있으며, 사후피임약은 가능한 빨리 복용하는 것이 높은 피임률을 기대할 수 있어요. 질문자님께서 임신을 원치 않는다면, 사후피임약 복용을 고려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에 대한 결정은 의사와 상의하신 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임기 1일짼데 생리가 좀 불규칙해서.. 관계 후 너무 불안해서 질문 몇가지 드려요! 1.쿠퍼액은 들어올 때 느낌이 없나요? 2.처음으로 나오는 쿠퍼액은 괜찮다는데 맞나요? 3.사정하기 전 쿠퍼액이여도 정액이 섞여 나오나요? 4.사후피임약 내과에서는 받을 수 없을까요? 5.사정한다는 느낌을 둘 다 받지 못했는데 임신가능성이 있을까요?
원래도 불규칙한 편이었는데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생리 주기를 예측할 수가 없어요(사진은 가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후피임약 복용으로 생리가 밀려서 예정일 3주 후인 오늘 생리가 터졌습니다 쿠퍼액과 침이 묻은 남자친구의 성기를 만진 손으로 질에 삽입했고 10분가량 핑거링했으며 관계와 사정은 없었습니다.. 생리 첫날 유사 성행위로도 임신이 가능한가요?
어제 관계를 맺고 질외사정후에 다시 관계를 맺었는데, 쿠퍼액이 관에 남아있는 정액을 씻어내리면서 나와서 임신가능성이 있을수있다고 봐서요.. 생리가 불규칙해서 정확하진 않을수있지만 이 주가 가임기라서 불안해서요... Q. 쿠퍼액은 남성이 원할때 나오는지 아니면 본인도 모르게 나오는지요? Q. 정 불안하면 사후피임약을 먹는게 나을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