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을 보고 나왔는데 덜 나온 불편함이 계속되어 화장실을 자주 가야할까요?
변을 보고 나왔는데 덜 나온 불편함이 강하진 않지만 불편해서 화장실을 갔는데 변이 나왔습니다. 또 화장실을 나왔지만 여전히 변을 덜 본 불편함이 있습니다. 방금 화장실을 갔다와서 계속 화장실을 가기도 힘든데 계속 가야할까요..?
변을 보고 나왔는데 덜 나온 불편함이 강하진 않지만 불편해서 화장실을 갔는데 변이 나왔습니다. 또 화장실을 나왔지만 여전히 변을 덜 본 불편함이 있습니다. 방금 화장실을 갔다와서 계속 화장실을 가기도 힘든데 계속 가야할까요..?
변을 보고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잔변감이 지속되는 경우, 이는 장의 연동 운동 이상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 소화기 문제일 수 있습니다. 화장실을 자주 가는 것은 괄약근에 과도한 긴장을 초래하고 통증 또는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으니, 오랜 시간 동안 힘주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겠어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에 최소 8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식이섬유 섭취: 과일, 채소, 통곡물 등을 충분히 섭취하세요. 3. 규칙적인 운동: 가벼운 운동이라도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가 소화기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이러한 방법으로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거나, 통증이나 출혈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내과 또는 소화기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태의 확인을 위해서는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진득한 변을 보았는데요. 나오다가 어느 순간 뚝 끊겨서 조심히 힘을 줘봐도 변이 나오지 않아 결국 포기하고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아직도 뭔가 불편하고 덜 본 느낌입니다. 그로 인해서 화장실을 자주가게 되는데요. 그러면서 사회 생활에서도 문제가 됩니다.
변의 신호를 잘 모르겠습니다. 항문이 무거운 느낌이들고 배가 많이 불편할 때마다 화장실을 갑니다. 저는 덩어리가 항문에서 밀어내는 게 안 느껴져요. 항문이 무거우면 무조건 화장실을 가면 변기에 앉자 변이 나올려는 듯한 불편함이 강해집니다. 변을 작은 진득한 두 덩어리만 나왔습니다. 앞 전에 변을 많이 봐서요. 변을 보고 나왔는데 항문에서 덜 본 것처럼많이 불편한데요 다시 화장실을 가봐야할까요?
하루의 변을 볼 때마다 형태가 다 다른데 정상이 아닌가요? 변의 신호 중에서 밀어내는 덩어리가 안 느껴지고 방귀가 나올 듯한 불편하고 항문에 압박감이 들 때만 화장실을 가는데요. 대부분 항문에서 나올 때 변이 끊겨서 나옵니다. 그래서 어느 장도 변이 나오다가 기다리면 변을 덜 본 덧 같은 불편함이 느껴질 때 몇 분 뒤 또 변이 이어서 나옵니다. 화장실을 너무 오래 있는데 변을 덜 봤어도 화장실을 나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