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세 여아 외음부와 항문 부종, 대처법은?
7살 여자아이 질 밑에서부터 항문 위쪽이 부어 올랐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7살 여자아이 질 밑에서부터 항문 위쪽이 부어 올랐는데 어떡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실시간 의료 상담 의료진입니다.
아이의 질 밑에서부터 항문 위쪽이 부어올라 걱정이 되신 것 같아요.
우선, 아이가 가려워하거나 불편감을 느끼진 않을까요?
발적과 함께 부종, 열감,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라면 감염이나 염증성 질환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와 관련하여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너무 꽉 조이는 속옷이나 의류 등을 착용한 경우, 마찰이나 압력이 가해진 경우에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일 수 있는데요.
만약, 해당 부위로 아이가 가려워해서 손으로 만졌거나 부종과 함께 열감, 통증 등을 호소한다면 진료를 통해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청결을 유지해주시고, 시원한 찜질을 통해 일시적으로 부종을 가라앉혀볼 순 있겠으나 질 부터 항문까지 연결된 부위로 부어오르는 증상이라면 알레르기 반응이나 피부 질환의 가능성도 고려해보셔야 할 것 같아요.
아이가 불편하거나 놀라지 않도록 잘 설명해주시고 피부과 또는 소아과 등의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급성 방광염부터 만성 방광염까지, 방광염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정리해 봤어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AD
외음부와 항문 주변이 가렵고 따가운 증상이 며칠 지속되는데 질염일까요
그렇다면 앉아서 외음부를 씻을때 물론 앞에서부터 씻고 뒷쪽의 항문을 씻는것으로 마무리하는데 이럴땐 혹여나 항문의 균이 앞의 외음부 질 쪽으로 침투되지는 않을까 싶거든요. 그런 경우가 없도록 알아서 관리하면 그냥 앉은 자세로 세척해도 관계없겠죠? 그리고 질 세정제는 하루에 한 번씩만 사용합니다.
약 1년전부터 외음부에 극심한 가려움이 생겼어요 낮보단 주로 밤에 심하고 처음에는 소음순과 대음순 점막쪽으로 가렵다가 이제는 항문까지 간지러워요 피부에 뭐가 나거나 하진 않았는데 계속 가려워요 긁다보니 점막이 부어오르고 피부가 벗겨지기도 해요 피부가 건조해서 가렵거나 외음부염이라고 생각했는데 피부가 약간 하얗게 막이 생긴것 처럼 보여져서 찾아보니 경화성태선,평편태선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하이트리 크림을 바르면 얼마 지나지 않아 가려움이 가라앉고 다음날 밤에 또다시 가려워요 질분비물 말고 대음순 소음순 항문 주변에 각질이 때처럼 주름사이에 끼어있어요 단순한 외음부염인지,건조해서 가려운건지 아니면 경화성태선 인지 문의 드립니다 또 산부인과나 피부과중 어디로 가서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