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착용 후 눈이 아픈 원인은 무엇인가요?
세안 후 렌즈를 끼고 화장할 때는 괜찮았는데 화장을 하다가 한쪽 눈에 뭐가 들어간 거 같아 양쪽 렌즈를 빼고 다시 꼈는데 눈이 미친듯이 아팠어요 왜 이런 거죠?
세안 후 렌즈를 끼고 화장할 때는 괜찮았는데 화장을 하다가 한쪽 눈에 뭐가 들어간 거 같아 양쪽 렌즈를 빼고 다시 꼈는데 눈이 미친듯이 아팠어요 왜 이런 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렌즈를 빼고 다시 끼었을 때 심한 통증을 느끼신 것은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가능성 높은 원인은 렌즈를 빼고 다시 끼는 과정에서 각막에 미세한 상처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특히 화장 중 눈에 뭔가 들어갔다고 느끼셨다면, 실제로 이물질이 들어가 각막을 자극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렌즈를 다시 끼울 때 렌즈가 뒤집혀 있거나, 렌즈 표면에 화장품 입자나 이물질이 묻어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눈에 심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도 원인이 될 수 있는데, 렌즈 착용으로 눈물 층이 불안정해지면 통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당장은 렌즈 착용을 중단하고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렌즈 새거 꼇는데 눈이 너무 시려워요 이유가뭔가요 어제까진 괜찮았어요

아침에 눈이 조금 빨간 상태에서 렌즈를 꼈는데 그 이후부터 눈이 아프면서 빨갛게 되었습니다..

눈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평소에 안경끼다 요즘들어 렌즈를 일주일에 한 번씩 꼈었는데 오늘도 꼈었어요 뺄때 약간 충혈되있긴했었지만 뺀 후 1시간 전만해도 괜찮았던거같은데 지금 눈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꼭 렌즈 거꾸로 낀것처럼… 왼쪽 눈동자 위? 부분이 속눈썹 들어간듯 불편하고 따가운데 아무것도 없어요 ㅠㅜㅠㅜ 시력이나 이런건 딱히 아무 문제없어요 왜이러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