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위염 증상일까요?
스트레스 많이 받고 복통 설사 속안좋음 어지러움 음식 냄새맡으면 토할꺼 같은 증상이 나타는데 스트레스성 위염인가요?
스트레스 많이 받고 복통 설사 속안좋음 어지러움 음식 냄새맡으면 토할꺼 같은 증상이 나타는데 스트레스성 위염인가요?
AD
말씀하신 복통, 설사, 속이 안 좋음, 어지러움, 음식 냄새에 토할 것 같은 증상들은 위염의 전형적인 증상과 일치합니다. 위염은 위 점막의 염증으로, 상복부 통증, 메스꺼움, 구토감,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실제로 위염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산 분비가 증가하고 위장 운동에 변화가 생겨 위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때로는 본인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더라도 신체는 반응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당분간은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과식, 야식, 탄산음료, 커피 등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염증상일까요? 과도한 스트레스, 우울함은 당연하고 폭식증이 있어서 빨리 엄청 먹고 다 토하는 것도 일주일에 3~4번 이상 그럽니다 요즘들어 음료수 조금만 마셔도 속이 안 좋고 토할 것 같고 속이 아파요 밥도 이젠 조금만 먹어도 배부르고 위나 장에 가스찬 느낌도 심합니다 또 조금만 먹어도 속이 안 좋아서 토하는 날도 많구요 위염인 건가요??
안녕하세여 23살 남자입니다 최근 몇주간 스트레스가 원인인지 위쓰림가 설사가 자주 있었는데 오늘 점심 먹고 6시간 공복 이후 저녁에 매운 치킨을 먹었는데 속이 뒤집어지게 아프고 쓰리고 설사도 했습니더.. 변색은 괜찮은데 너무 속이 자주 쓰려서 걱정입니더 작년 5월과 11월에 내시경 했었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11월에는 표재성 위염으로 진단 받았고, 종양표지자 검사도 모두 낮은 수치였습니다 단순 스트레스성 위염일까요? 위암과 같은 심각한 질환은 아니겠죠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 이런 것도 있지만 특히 스트레스 받을 때 위가 너무 쓰려서 신경성 위염을 6~7년 정도 가지고 살아왔습니다! 보통 주변 병원에서 위염과 장염약 처방받으면서 그때그때 갔었고 2년전에 위내시경했을 때는 그냥 위염ㅇ라고 약만 또 받았습니다! 음식 조절을 하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 해도 변화가 없는데 대학병원을 가야하나요? 혹시 다른 질병의 가능성이 있는게 있을까요? + 오른쪽 두통 + 오른쪽 눈통증은 왜그런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