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에서 공황이 왔을때 대처 방법은?
차에서 공황이 왔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2시간 차타고 가는데 차를 오래 탈때마다 공황이 와서 너무 힘들어요 공황이 오면 속이 울렁거리는데 거기에 멀미까지 하면 너므 힘든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차에서 공황이 왔을때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2시간 차타고 가는데 차를 오래 탈때마다 공황이 와서 너무 힘들어요 공황이 오면 속이 울렁거리는데 거기에 멀미까지 하면 너므 힘든데 어떡하면 좋을까요
차 안에서 공황발작이 일어날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조언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호흡 조절이 중요합니다. 천천히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호흡법을 시도해 보세요. 복식 호흡을 하면서 4초 동안 숨을 들이마시고, 4초 동안 숨을 멈춘 후, 4초 동안 천천히 내쉬는 것을 반복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심호흡에 집중하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주의 전환을 시도해 보세요. 공황이 올 때는 주의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듣거나 오디오북을 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셋째, 차 안에서 가능한 한 편안한 자세를 취하세요. 목과 어깨의 긴장을 풀고, 등받이에 몸을 기대어 편안하게 앉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수분 섭취를 잊지 마세요. 물을 조금씩 마셔서 몸을 진정시키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섯째, 의사와 상담하여 필요시 약물 처방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극도의 불안감이 나타날 수 있으니 의료기관에서 처방받은 약을 항시 가지고 다니면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복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여섯째, 가능하다면 잠시 차를 세우고 바깥 공기를 마시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황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공황발작의 경우 보통 10분 이내에 최고조에 달하고 길게는 20-30분 정도 지속되다가 사라지기도 하지만, 개인마다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지속시간은 다를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와 2세대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를 같이 복용해도 괜찮나요?
프론클러건조시럽과 항생제와 씨트클러캡슐 항생제가 같은 2세대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라 써져있는데 하루만에 항생제가 바꼈습니다 두 항생제 중 씨트클러 항생제가 더 센건가요?
제가 저약을 1월 독감때 먹고 8월에 코로나 걸렸을때 독감약 또먹으라해서 먹었는데요 8월에 먹고나서 소화불량이랑 설사가 생겨서 병원에 가니 혹시 항생제 같은거 먹었냐면서 그거때문에 장내유익균이 다 죽어서 그런것 같다는데요 인터넷에 처보니 부작용이 1년까지 갈수도 있다는데 맞나요? 맞으면 치료는 어떻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