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뇨 후 점적이 보편적인가요?
한번씩 배뇨 후 점적이 있는데 다른 남자들도 배뇨 후 점적이 보편적인가요?
한번씩 배뇨 후 점적이 있는데 다른 남자들도 배뇨 후 점적이 보편적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남성의 경우 배뇨 후 소량의 소변이 점적되는 것은 비교적 흔한 현상입니다. 이는 요도의 구조적인 특성 때문에 발생할 수 있으며, 특히 나이가 들면서 전립선의 변화 등으로 더 흔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점적이 지속적이거나 불편함을 주는 경우, 혹은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난다면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소변을 본 후에도 방광이 완전히 비워지지 않는 느낌이 들거나, 소변을 자주 보거나 급하게 보는 증상 등이 동반된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요도를 둘러싸고 있는 골반 근육이 약해져서도 발생하지만,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염, 변비, 만성기침, 과체중 및 비만, 당뇨, 파킨슨병 등 신경한적 손상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잦은 자위와 배뇨 후 점적이 연관이 있을까요? 또 포경수술을 하면 속옷에 묻어나오는 잔녀들이 덜 할까요?

임신중절수술 후 절차가 보통 병원들이 다음날에도 내원해사 소독하게 하나여? 병원마다 좀 다른거 같아서 보통 수술 > 일주일 뒤 내원 > 생리 후 내원 인지, 수술 > 자궁수축제약 처방 > 다음날 내원 > 일주일뒤 내원 > 생리 후 내원 어떤 루트가 더 보편적인가요?

편도결석는 거의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질병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