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 장염으로 인한 증상, 복통·설사·고열·복부팽만 등이 있을 때 숨도 차는 건가요?
세균성장염이요 복통설사 고열 복부팽만 숨도좀차는건가요??
세균성장염이요 복통설사 고열 복부팽만 숨도좀차는건가요??
세균성 장염으로 인한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고열, 복부 팽만감 등이 일반적이에요. 숨이 차는 증상은 세균성 장염과 직접적인 관련이 적지만, 심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해 호흡곤란을 느낄 수 있어요. 또한, 고열이 있을 때는 신체가 스트레스를 받아 호흡이 빨라질 수 있어요. 만약 숨이 차는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시기를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AD
26일 새벽 심한 오한과 몸떨림, 설사, 복통 및 구토, 고열, 두통으로 인해 응급실에 방문하여 세균성 장염을 진단 받았습니다. 응급실에서 항생제 및 해열제를 맞고 퇴원하였으나, 응급약을 거의 다 먹어가는 상황에 심했던 오한과 몸떨림, 구토, 고열 등은 나아졌으나 복통, 설사는 아직 남아있으며 하혈도 약간 동반하고 있는데 병원에 다시 한번더 가봐야 할까요? 임신 가능성 및 월경 가능성은 아직 없습니다.
7/11 장염 관련 증상이 나타난 이후, 7/18에 증상이 심해져 조퇴를 한 뒤 병원에서 장염 진료를 받아 약을 처방받고 먹었습니다. 그 이후 복통이나 설사는 사라졌지만, 여전히 복부 팽만감과 가스, 울렁거림이 남은 상태인데요 배가 고프기도 하고, 밥을 먹고 나서 많이 걸으면 가스가 배출되며 괜찮은데 오히려 공복 상태에서 울렁거림이나 가스 차는 게 더 심한 것 같습니다. 특히 아침과 저녁 퇴근 시, 그리고 밤에 자주 발생하는 증상인데, 이로 인해 출퇴근 시에도 쉽게 지치고 속이 울렁거리게 됩니다. 출퇴근 시 울렁거림은 얼마 전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출근했을 때 생긴 이후로 간헐적으로 발생하고 있어요 역류성 식도염을 앓은 적이 있지만, 장염 이후 소화불량이나 과도한 가스, 울렁거림 등이 한 달 가까이 오랜 시간 지속된 건 처음이라 걱정이 됩니다. 큰 병원 가서 검사를 받아봐야 할까요?
오른쪽 배꼽 밑으로 통증도 심하고 구토 복통 복부팽만 등 증상이 있었는데 장염때문에 맹장이 부어있다고 하셨어요 현재 처방받은 약을 먹고 있는데도 복통이 사그라들지 않는데 혹시 맹장염으로 번질 가능성이 큰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