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근처에 붓기와 고름이 생기면 원인은?
눈근처가 붓고 노란색 고름이 올라왔어요
눈근처가 붓고 노란색 고름이 올라왔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근처에 붓기와 노란색 고름이 생겨서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이러한 증상은 주로 결막염이나 다래끼(눈꺼풀에 생기는 염증) 때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결막염은 안구의 흰 부분을 덮고 있는 얇은 막인 결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로, 눈이 충혈되고 부어오르며 분비물이 나올 수 있어요.
또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눈 주변이 붓고 노란 분비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외부 자극(눈을 비비는 등)이나 면역력 저하 상태에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눈을 충분히 쉬게 하고 따뜻한 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염증 관련 증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적절한 약물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을 거예요.
평소에는 손을 깨끗하게 씻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습관이 중요하며, 눈 주변 위생 관리에 신경 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 눈두덩이가 부었고 빨갛고 엄청 갈라지는 느낌이 들고 각질이 일어나고 따끔따끔 건조해요.(평소에 인조속눈썹을 붙이는데 붙이기 시작한지는 3년째고 화장 지운 후 눈가 붓고 진물?처럼 일어남, 각질, 간지럽고 따가움이 요근래 심해져서 최대한 안붙이고 있어요, 마지막이 일주일 전 입니다!) 2. 어제 화장했는데 볼부터 턱까지 두드러기처럼 오돌토돌한게 잔뜩 올라오고 간지럽고 빨개졌어요.

자고 일어났더니 성기 표피 부분에 빨갛게 부어오르고 살짝 고름이 나오는데 무슨 증상인가요?

두달전에 잠깐씩 눈근처에 습진같은게 일긴했었는데 한 이삼일간 눈근처 붉은 것이 올라오네요 가려움은 없고 색만 이렇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