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을 나왔어도 계속 오싹한 느낌이 들어요
계속 설사가 나올 것 같은 오싹한 느낌이 계속 들지만 화장실에가도 변은 안 나옵니다. 뭐죠..? 화장실을 나왔어도 계속 오싹한 느낌이 들어요.
계속 설사가 나올 것 같은 오싹한 느낌이 계속 들지만 화장실에가도 변은 안 나옵니다. 뭐죠..? 화장실을 나왔어도 계속 오싹한 느낌이 들어요.
계속해서 오싹한 느낌이 들고 설사가 나올 것 같은 증상이 지속되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스트레스나 불안감, 소화기계의 문제, 또는 감염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1. **스트레스나 불안감**: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불안감은 소화기계에 영향을 미쳐 이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을 피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 교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소화기계 문제**: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이나 다른 소화기계 질환이 원인일 수 있어요. 장의 연동 운동 이상으로 가스가 차게 되고 이로 인한 복부 불편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감염**: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일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급성 위장염 등이 발생한 경우에는 구토, 설사 뿐만 아니라 소화불량, 위장 부근의 불편감, 심와부(명치) 통증, 복부 팽만감, 식욕부진, 트림, 오심, 열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 또는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해요. 필요한 경우 약물 치료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처음 변을 볼 때는 점액질이 없이 정상인 변 덩어리를 어느 정도 보고 화장실을 나왔는데도 오싹한 기분이 들어서 다시 화장실을 갔는데 적은 변이 나왔고 새벽에 항문에서 마려운듯한 느낌이 들고 방귀가 나와서 화장실을 왔는데 점액질과 변 부스러기를 두번이나 보았는데도 점액질 때문에 계속 화장실을 가게되는데 변 마려움이 아니더라도 화장실을 꼭 가야할까요?
아침에 학교에서 배가 아파서 화장실 갔는데 묽은 설사나 진득한 설사를 2번이나 봤어요. 학교가 끝나고 집 와서 쉬는데 약간 설사 마려운 오싹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기다렸다가 화장실을 가서 기다려 봐도 설사는 안 나옵니다. 마렵다는 오싹한 느낌은 계속 들어요.
저녁을 먹고 50분 뒤에 배가 불편하고 오싹한 느낌이 들어 화장실을 갔는데요. 변이 어느 정도 나오다가 안 나와서 화장실을 나왔는데 잠시 후 꼭 변을 참았을 때 느낌과 오싹함이 다시 드는데요. 다시 화장실 가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