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가 있는 상태로 바닷물에 들어가도 괜찮나요?
왼발 정강이에 딱지가 난 작은 상처가 있었는데, 그 사실을 잊고 오늘 동해 바다에 발을 담구었었습니다. 세균 감염이 염려되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일까요? 아니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왼발 정강이에 딱지가 난 작은 상처가 있었는데, 그 사실을 잊고 오늘 동해 바다에 발을 담구었었습니다. 세균 감염이 염려되는데 걱정할 필요가 없는 것일까요? 아니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가 있는 상태로 바닷물에 발을 담그셨다고 하니 걱정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바닷물에는 짠기나 이물질, 오물 등이 있어 상처 부위에 감염이 생길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히 딱지가 난 상처라면 그 아래 아직 완전히 아물지 않은 부위가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금 해주실 조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으로 며칠간 상처 부위를 잘 관찰하시고, 다음과 같은 감염 징후가 나타나면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은 상처라면 적절한 관리로 대부분 문제없이 회복되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위 조치를 취하신 후 상태를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비브리오패혈증이 해산물을 날것으로 먹거나 상처가 있는 상태로 바닷물에 들어갈 때 발생할 수 있다고 봤는데요, 해산물을을 날것으로 먹었을때 비브리오패혈증은 왜 발생하나요? 식도나 장에 상처가 있을때 발생하는건가요?

현재 세톤을 달고있는 상태인데 바닷물에 들어가도 될까요? 크론병때문에 4개월째 달고있고 앞으로도 길게 달 예정입니다 현재 면역억제제 복용중입니다 다니고있는 대학병원 외래 날짜가 길게 남아서 여기에라도 우선 여쭤봅니다

발등뼈 철심제거 수술 2주 후 실밥풀기 전 바닷물에 들어가도 될까요? 그리구,,, 딱 2주후에 실밥풀기로 했는데, 휴가 출발 전 아침일찍 먼저 실밥을 풀고 바닷물에 들어가는게 나은지, 아니면 바다 다녀와서 실밥 푸는게 더 나은건지 궁금합니다. (3일마다 집 앞 병원에서 소독예정/ 붕대와 플라스틱받침대 하고있음/ 제거라 그런지 바로 걷는건 가능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