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안쪽 상처가 낫지 않을 때 어디로 가야 하나요?

김OO • 2025.09.09

입술 안쪽이 찢어지몀서 구내염처럼 변했는데 몇일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요. 어느 병원을 가야할까요?

구내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09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입술 안쪽 상처가 며칠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아 불편하시겠네요.

    입술 안쪽 상처나 구내염이 일주일 정도 지나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이런 경우 주로 이비인후과나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곳 모두 구강 내 점막 질환을 진료할 수 있는 전문의가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입술 가장자리(구각)까지 염증이 있다면 피부과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구각염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 경우에는 피부과에서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처가 오래 지속되는 경우에는 단순한 외상 외에도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치의학, 바로 진료받기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임지연의원

임지연 의사

star
4.9(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치의학 관련 질문

  • 치과 이비인후과 어디가야할까요

    입술 안쪽 물집입니다. 레이저치료하려면 치과 이비인후과 어디로가야하나요?

    치의학

    구내염

    2023.02.12
  • 입술 상처가 낫지 않고 설사와 장염증세, 배불편함이 지속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음식을 먹다가 입술 안쪽 피부를 깨물어서 상처가 낫는데 며칠째 낫지가 않습니다. 더불어 설사를 동반한 장염증세가 있어 기운이 없고 컨디션이 회복되지가 않고 있습니다. 배를 누르면 명치아래에서 배꼽위 5cm쯤이 불편해요.

    소화기질환

    복부팽만

    복통

    +3
    2024.07.08
  • 손가락 상처가 낫지 않을 때 병원에 가야 하나요?

    6/9 식당에서 의자를끌다가 의자엉덩이부분이 빠져있어서 의자다리 쇳덩이에 손가락이 끼어 쓸리면서 좀 심하게 까졌습니다. 3주정도 메디폼 붙이고 살이좀 차올른것같아서 이지에프새살연고를바르면서 데일밴드를 붙이고 있는데 더이상 진전이 없는것같고 살껍질이 까진상태라 너무 땡깁니다. 손끝(큐티클 끝쪽)도 당시에 좀 잘린것같아서요… 특히나 피부가 너무 땡깁니다. 병원에 가본적은 없는데 지금이라도 병원에 가보거나 아니면 어떤방법으로 처리되는게 좋을까요? 더이상 살맨윗껍질이 안올라오는것같아서요… 참고로 사진은 씻고 찍은사진 입니다.

    피부과

    2025.0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