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내염 연고의 스테로이드 성분이 위에 영향을 미치나요?

최OO • 2025.03.13

구내염 연고 스테로이드 성분 있으면 위에 안좋겠죠?? 제가 예전에 항생제를 먹고 위염이 크게와서ㅜㅜ 위에부담되는 약은 안먹으려하는데 연고바르면 먹게되는거잖아요... 너무걱정되네요

구내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구내염 연고에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일반적으로 연고는 국소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스테로이드 연고는 피부나 점막에 국소적으로 사용되며, 전신적으로 흡수되는 양이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위에 부담을 줄 가능성은 낮습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사용 전에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위염이 걱정되신다면, 스테로이드 성분이 없는 다른 구내염 치료제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 성분의 연고나 폴리크레줄렌 성분의 살균소독제를 사용해보실 수 있습니다. 구내염의 원인은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이러한 부분도 함께 관리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약물 사용 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