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할 때 다리가 따끔거리고 간지러운데 왜 그런 걸까요?
날이 추워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외출할 때마다 다리가 따가운건지 계속 간지러운데 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날이 추워서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외출할 때마다 다리가 따가운건지 계속 간지러운데 왜 그런건지 모르겠어요..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외출할 때 다리가 따끔거리고 간지러운 증상은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기 쉬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한랭성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어요. 피부가 가렵거나 벌레에 물린 것 같은 홍반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또한, 옷의 재질이나 세탁 세제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어요. 일시적인 증상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증상이 오래가거나 심한 경우에는 적절한 외용제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 생활에서의 생활 습관 개선을 해주시면 좋고, 일시적으로는 보습제를 사용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0분 이상 걷기 시작하면 다리가 너무 간지러워요 긁어도 간지러움이 사라지지는 않아요 긁으면 긁은 모양으로 빨갛게 자국만 남아요 허벅지가 특히 너무 심한데 왜 이러는건가요..?

집에서 쓰는 안경이랑 외출할때 쓰는 안경이 디자인도 다르고 도수가 다른데 외출할때 쓰는 안경을 계속 쓰고 있으면 눈이 많이 충혈되는데 왜 그런걸까요?

1. 약 한 달 전부터 식이 다이어트 시작, 이전보다 먹는 양 ⅓ 혹은 ½ 정도로 줄음. 2. 한 달 전부터 아르바이트 시작. 하루에 약 4시간을 서서 일함. 걸어다니고 청소하는 등의 노동. 3. 기립성 저혈압(아버지 유전). 평소에도 다소 낮은 혈압. 4. 약 2주 전부터 일을 하는 도중(서 있는 중)부터 팔다리, 손끝이 저리고 순간적으로 아찔해지는 듯한 어지럼증 발생.(체감 상 약 10초에 한 번 씩 발생) 5. 평소 운동 거의 안 함. 아주 안 함. 위와 같은 상황입니다. 아직 병원에 가보진 않았는데, 진료 보기 전에 대략적인 이유라도 알고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