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드넬라 질염은 항생제로 치료할 수 있으며, 치료 중에는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항생제는 처방된 기간 동안 꾸준히 복용해야 하며, 증상이 호전되더라도 임의로 중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내성균의 발생을 방지하고 완전한 치료를 위해 필요합니다.
가드넬라균도 다른 세균과 마찬가지로 항생제를 중간에 끊으면 내성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의사가 추가로 일주일치 약을 처방했다면, 그 기간 동안 약을 계속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완치 후 며칠 더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으며, 오히려 재발 방지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재발이 반복된다면, 생활습관이나 면역력 강화 등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 후에도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 재발할 수 있으므로,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도 질염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어 이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염 예방을 위해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며,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 닦아내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피로, 스트레스 환경을 피하고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치료가 끝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재발한다면, 다시 한번 의사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