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막통증증후군과 추간판 탈출증으로 맥박 빨라지는 빈맥 증상 지속 가능?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인해 맥박이 빨라지는 빈맥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인해 맥박이 빨라지는 빈맥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날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근막통증증후군이나 추간판 탈출증으로 인해 직접적으로 빈맥이 발생하는 경우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질환으로 인한 통증이나 스트레스가 심박수를 증가시킬 수 있는 간접적인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이나 스트레스는 심장 박동수를 높이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빈맥 증상이 지속된다면, 이는 다른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잘못된 자세나 반복적인 움직임,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근육이 긴장한 상태가 지속되면 심장 박동수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 통증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AD
24주 임산부에요 곧 임당검산데 우유 많이 마시면 임당검사할때 재검 뜰수도 있을까요? 우유를 좋아하는편입니다

현재 임신 27주4일차 입니다 저번주에 임당 검사 받아야 한다해서 굳이 당뇨병이 있는데 임당 검사를 해야 하냐 라고 물어보니 무조건 해야한다고 하셔서 공복에 포도당 먹고 기다리다가 채혈 해서 오늘 검사 결과를 받았습니다 당연히 예상한대로 재검 나왔구요 임전당이신 분들은 임당검사를 따로 안 한다고 하시던데 제가 간 병원은 당뇨환자여도 무조건 임당 검사를 해야한다고 주장을 하셔서 하기는 했습니다 재검이 떴으니 다시 검사를 해야한다고 공복으로 9시30분쯤에 방문 하라고 합니다 이게 진짜 맞는 건가요? 식단,운동,당뇨약으로도 조절이 안되서 22년도쯤 대학병원에 입원해서 검사 받고 인슐린 처방 까지 받은 상태입니다 공복에 포도당 먹으면 혈당이 급격히 올라가서 오히려 당뇨환자들한테는 임당 검사를 안 시킨다는데 임당검사를 다시 하는게 맞을까요?

오늘 임당검사 140이상으로 재검확정인데 재검은 며칠뒤에 가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