림프절절제로 인한 만성봉와직염과 림프부종, 걷기운동 도움이 될까요?
외음부수술로 림프절절제로 인한 만성봉와직염과 다리 림프부종이 있습니다. 걷기운동이 도움이 될까요?
외음부수술로 림프절절제로 인한 만성봉와직염과 다리 림프부종이 있습니다. 걷기운동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림프절 절제 후 발생하는 만성 봉와직염과 림프부종은 림프액의 흐름이 방해받아 발생하는 문제로 보여집니다. 걷기 운동은 림프액의 순환을 돕고 근육의 리듬적인 수축을 통해 림프액이 체내에서 원활하게 이동하도록 도울 수 있어요. 따라서 걷기 운동은 림프부종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림프부종의 정도, 건강 상태, 수술 후 경과 등을 고려하여 개인에 맞는 운동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거든요. 또한, 걷기 외에도 압박복을 착용하거나 림프 마사지와 같은 물리치료 방법이 림프부종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이에 대해서도 전문가와 상의하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이전에도 같은 질문으로 문의를 주셨었는데요, 모든 수술 후에는 개인의 컨디션에 따라 활동량을 조절하시면 되어요. 현재 가벼운 활동에도 통증이 느껴진다면 휴식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