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3이 항진균제 처방을 부모님 모르게 받을 수 있나요?
고3이 항진균제를 부모님 몰래 처방 받을 수 있나요? 기록에도 안 남고 보험에도 안 남아서 영원히 몰랐으면 좋겠어요
고3이 항진균제를 부모님 몰래 처방 받을 수 있나요? 기록에도 안 남고 보험에도 안 남아서 영원히 몰랐으면 좋겠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걱정되시겠네요. 고3 학생으로서 항진균제 처방을 부모님 모르게 받고 싶으신 상황이군요.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인 고3 학생은 부모님의 동의 없이도 진료와 처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법적으로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경우, 본인의 동의 없이 부모님이나 타인이 진료 기록을 조회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항진균제가 비급여 항목인 경우에는 보험공단에 기록이 남지 않아 연말정산 시에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급여 항목인 경우에는 보험공단에 기록이 남을 수 있습니다.
병원 방문 시 현금으로 결제하고 영수증을 받지 않으면 부모님이 알게 될 가능성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다만, 진료받은 병원의 내부 기록에는 남을 수 있으니, 진료 시 의사에게 기록 관리에 대해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진균제나 질염약은 어디서 구매할 수 있나요? 산부인과 가서 진료를 받고 약을 처방 받고 싶은데 부모님이 평생 모르게 할 수 있을까요? 보험에도 안 남고.. 고3이에요ㅠ

만 18세 미성년자이고 산부인과에 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으려고 하는데 어떻게 처방 받아야할까요 부모님이 모르게 해야해서 보험 같은거 기록도 남으면 안되고 아예 기록이 남으면 안되는데 가능한가요 병원에다 따로 말할게 있을까요

부모님 몰래 사후피임약 내과에서 처방받으면 안들키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