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에 홍반이 생겼다가 사라지는데 왜 그런가요?
증상: 얼굴 제외 전신에 홍반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반복. 낮에는 몇개 점만 보이다가 밤에 퇴근하면 전신에 분포하고 자고 일어나면 많이 사라집니다. 손발쪽은 살짝 가렵기는 한데 많이 가렵지는 않고 한 4일 됐어요. 왜 그럴까요?
증상: 얼굴 제외 전신에 홍반 생겼다가 사라졌다가 반복. 낮에는 몇개 점만 보이다가 밤에 퇴근하면 전신에 분포하고 자고 일어나면 많이 사라집니다. 손발쪽은 살짝 가렵기는 한데 많이 가렵지는 않고 한 4일 됐어요. 왜 그럴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 상 원인불명의 급성 홍반성 피부질환인 장미색비강진 가능성이 있어 보이나 피부질환 특성 상 대면진료가 가장 정확하고 증상만으로는 정확히 어떤 질환에 해당하는지 확답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지속되는 증상이라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부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머리빼고 거의 전신에 점상출혈 증상이 보입니다 조금 가렵고 지금은 갈색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허벅지에는 50원 동전만한 홍반이 있습니다. 서로 관련이 있는 걸까요? 왜 생긴건가요?
요즘 여름이라 얼굴에 뾰루지같은 트러블이 올라오는 상태인데, 일주일 전 즈음부터 턱 아래부분에 작은 붉은 반점이 살짝 보였어요. 만져보니 뾰루지는 아닌거 같아서 신경을 안썼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홍반 크기가 커지고 번지더라구요. 가렵거나 통증도 없는데 왜그런거죠? 세수하고 거울을보니 홍반부분이 확 드러나게 커지고 보여서 놀랬네요. 일단 집에 있는 쎄레스톤지 연고를 발랐는데 괜찮을까요? 연고를 발라도 차도가 없으면 피부과에 가야하나요? 평소에 과민성대장증후군약이랑 골다공증 보조제(디카멕스)를 먹고있고, 가끔씩 진통제(비모보정)을 먹기는 하는데..혹시 약때문에 그럴수도 있는지요? 요즘 새로 먹는약이나 바꾼약은 없거든요.
오늘 아침 컵라면 작은 것과 커피를 먹고나서 2시간 뒤 수업을 듣는 도중 현기증이 나고 배가 고프고 식은땀이 나서 온 몸이 다 젖었습니다. 평소 당뇨 없고 단 음식이나 음료도 안먹어요. 그런데 배고플 때 저혈당증세가 나타났었는데 이렇게 식은땀이 많이 나고 현기증이 난 것은 처음이었어요. 바로 초콜릿 먹고 밥을 먹었는데도 다리에 힘이 풀리고 허기진 느낌이 계속 들어서 걷는 것도 힘들었어요. 그리고 오늘 아침 일어나자마자 목이 굉장히 까끌꺼리면서 아팠고 코가 막히고 콧물이 계속 났어요. 지금은 목이 조금 따끔거리며 불편하고 콧물은 계속 납니다. 무슨 병인가요..? 감기라도 이럴 수 있나요? 왜 먹어도 먹어도 허기지고 다리에 힘이 풀린건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