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의 하얀 냉 분비 원인은?
48세 갱년기 여성입니다 생리도 몇달째하지 않아요 가끔씩 하얀냉이 물처럼 왈칵나올때가 있어요 크게 아픈데가 있는걸까요
48세 갱년기 여성입니다 생리도 몇달째하지 않아요 가끔씩 하얀냉이 물처럼 왈칵나올때가 있어요 크게 아픈데가 있는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갱년기 증상과 함께 나타나는 하얀 냉 분비물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48세 갱년기 시기에 생리가 없어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 시기에는 에스트로겐과 같은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며, 이로 인해 질 분비물의 양상도 변할 수 있습니다.
가끔씩 하얀 냉이 물처럼 왈칵 나오는 증상은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갱년기에는 질 점막이 얇아지고 건조해질 수 있어 분비물의 특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분비물이 매우 많거나, 냄새가 심하거나, 가려움증이나 통증이 동반된다면 질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 자궁내막증이나 다른 부인과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특별한 통증이나 불편함이 없다면 정상적인 갱년기 변화일 가능성이 높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갱년기 호르몬 변화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도 함께 받아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갱년기 여성 근래에 혈당이 불규칙함 어지러움, 구토감, 두통,전신무력,이명, 눈앞이 어른거리며 하얗다. 저혈당 증상 맞나요?

여성 갱년기 증상

여성 갱년기약도 처방이 가능한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