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놀론계항생제 복용 후 햇빛에 노출되면 안되는 이유와 차단제 처방 필요성
이OO • 2024.08.13
퀴놀론계항생제 복용시 햇빛에 노출되면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차단제를 같이 처방받아야 하나요?
여성질환
퀴놀론계항생제 복용시 햇빛에 노출되면 안되는 이유가 뭘까요? 차단제를 같이 처방받아야 하나요?
퀴놀론계 항생제를 복용하시는 동안 햇빛에 노출되면 안 되는 이유는 이 약물이 광과민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과민 반응이란 피부가 햇빛에 민감해져서 쉽게 화상을 입거나 발진,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래서 퀴놀론계 항생제를 복용하는 기간에는 햇빛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가능한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별도로 처방받을 필요는 없으나, 햇빛에 노출될 가능성이 있다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긴 옷을 입으며,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등의 방법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레폭사신정 처방받았는데 부작용 심한가요? 힘줄이끊어진다더가 햇빛에노출되면 안좋다는데 이유가뭔가요? 그럼밖에나가면안되는건가요? 언제까지 햇빛에노출되면 안되는거죠?
안녕하세요. 오늘 인공눈물을 구매했는데 인공눈물이 햇빛에 노출되면 안 좋다고 하던데 창문을 통해서 들어온 햇빛도 나쁜걸까요? 일회용 인공눈물이라 은박지에서 한팩은 개봉했는데 이거 쓰면 많이 나쁠까요? 창문과의 거리는 일단 어느 정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개봉하지 않고 은박지에 차광된 인공눈물들도 버리는 게 좋을까요?
햇빛에 노출되거나 형광등에 노출 되었을때 눈이 시리면서 눈물이 나고 잔상이 오래도록 남아있는 이유는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