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플러그 삼킨 후 자연 배출될까요?
치매 엄마가 3M 이어플러그를 삼키셨는데 변으로 나올까요?
치매 엄마가 3M 이어플러그를 삼키셨는데 변으로 나올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매를 앓고 계신 어머님이 이어플러그를 삼키셔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3M 이어플러그와 같은 작은 물체는 대부분 자연적으로 소화기관을 통과해 대변으로 배출됩니다. 일반적으로 음식물이 소장까지 통과하는 데는 약 6~8시간, 대장을 거쳐 완전히 배출되기까지는 약 36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다만, 이어플러그의 재질에 따라 소화 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부드러운 폼 타입이라면 위산에 의해 일부 분해될 수도 있고, 단단한 재질이라면 그대로 통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별한 복통이나 불편감, 구토 등의 증상이 없다면 자연 배출을 기다려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복통, 구토, 혈변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거나 48시간 이상 배출되지 않는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무생각없이 약에 붙어있는 알루미늄 호일? 그거랑 약을 같이 삼킨것 같은데 응급실 가야하나요? 아니면 자연배출 될까요?

유산판정 후 5일째 배출이 되지않고 복통만 미미하게 있는데요. 배출에 도움이 되는 약이 있나요? 처방 받아서 먹어봐야할지요..수술은 피하고 싶어서요ㅠㅜ

바람에 실린 이물질이 눈에 들어와서 세수를 했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완전하게 배출했다는 확신이 들지 않아서 질문을 드려요. 눈에 들어간 이물질을 확실하고 안전하게 배출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아니면 자연스럽게 빠져나가도록 내버려 두는 것도 방법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