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미루기 위해 피임약 연속 복용 방법은?
지금 피임약을 복용중이고 오늘까지 활성약을 다 먹고 위약 4일이 남아있는데 그러면 11월 13일에 생리가 시작되었을 때, 12월 11일에 생리 예정일인데 생리를 미루고싶으면 내일 위약을 먹지않고 새로운 피임약을 복용하면 되나요? 그리고 혹시 제가 생리를 하기 원할때 멈추면 되는거구요? 그러면 그 나머지 피임약은 버려야하는건가요??
지금 피임약을 복용중이고 오늘까지 활성약을 다 먹고 위약 4일이 남아있는데 그러면 11월 13일에 생리가 시작되었을 때, 12월 11일에 생리 예정일인데 생리를 미루고싶으면 내일 위약을 먹지않고 새로운 피임약을 복용하면 되나요? 그리고 혹시 제가 생리를 하기 원할때 멈추면 되는거구요? 그러면 그 나머지 피임약은 버려야하는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를 미루기 위한 피임약 연속 복용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약을 복용하지 않고 바로 새 팩의 활성약을 복용하시면 생리를 미룰 수 있습니다. 현재 활성약을 다 드시고 위약 4일이 남았다고 하셨는데, 생리를 미루고 싶으시다면 위약을 건너뛰고 바로 새 팩의 활성약을 복용하시면 됩니다.
생리를 하고 싶으실 때는 언제든지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시면 됩니다. 보통 피임약 복용을 중단하시면 3~5일 내에 생리가 시작됩니다.
남은 피임약은 꼭 버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복용 일수를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는 새 팩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남은 약을 사용하신다면, 21일 활성약-7일 휴약 사이클을 유지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대 2개 팩까지는 연속으로 복용하실 수 있으며, 연장 기간 동안 소량의 출혈이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가 생리일로부터 지금까지 피임약을 24알을 먹었어 다음 생리를 미루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까 다른피임약을 계속해서 먹어도돼? 아니면 같은 피임약을 계속해서 먹어야 해? 같은 피임약을 먹으면 내가 4세대피임약을 먹어서 처방받아야하는데 상관이 있을까?

피임을 목적으로 경구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3-4일 뒤쯤 복용중인 팩이 끝나고 생리가 시작할 것 같아 남자친구와 관계를 하게 될 날과 생리기간과 겹치는데요 이럴 경우 생리 미루기 용도로 다음팩을 먹어도 되나요? 만약 된다면 생리가 지연되고 피임효과가 유지되는지 궁금합니다

다음달에 생리가 2월 15일 예정일인데 좀 미루고 싶어서 피임약 복용하고 싶은데 어케 해야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