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생리 예정 9일 전, 갈색 분비물과 불편한 증상이 있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1월 1일 마지막 성관계를 가졌고 생리 예정 9일 전이며 갈색 냉이 나왔어요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도 들고 알베긴 느낌도 들며 꽉찬 느낌이 들면서 가스가 나올거같은 느낌이 들아요 이거 왜이러는거죠..?
1월 1일 마지막 성관계를 가졌고 생리 예정 9일 전이며 갈색 냉이 나왔어요 아랫배가 콕콕 쑤시는 느낌도 들고 알베긴 느낌도 들며 꽉찬 느낌이 들면서 가스가 나올거같은 느낌이 들아요 이거 왜이러는거죠..?
갈색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부정출혈이 분비물과 함께 배출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아랫배의 콕콕 쑤시는 느낌이나 가스가 차는 느낌은 소화 기능이 떨어져 가스가 차는 증상이었을 수 있으며, 이는 스트레스, 피로, 음주, 흡연, 카페인, 과식, 자극적인 음식 섭취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임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이라면, 다음 달 생리 양상까지 관찰해보실 수 있지만, 불편감이 크시거나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국가건강검진으로 자궁경부암 검진도 있길래 산부인과에 접수하면서 성경험 유무를 물어보시더라구요 물어보신분은 의사는 아니고 간호사나 원무과 직원같았어요 경험 없으면 검진 안해도 된다고 해서 집으로 돌아왔는데 2년마다 건강검진 안내문에 자궁경부암 검사 안받았다고 나오길래 다른 기본 검진은 받았으나 경부암 검진만 안받은 상태입니다 전해듣기론 검진 안받았을 시 나중에 해당 질병에 걸리면 지원을 하나도 못받는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경험 없는 사람도 국가 자궁경부암 검진 받을 수 있나요 둘 다 이전까지 성경험 없는 남녀가 키스해도 hpv 바이러스가 옮을 수 있나요?
자궁근종 자궁경 수술 안녕하세요 21살 여자입니자. 동네 산부인과에 가봤는데 근종 작은거 발견했는데 위치가 안좋아서 대학병원에 가보라고 하셨습니다. 근데 의사선생님께서 제가 성경험이 없어서 자궁경은 좀 힘들다는 식으로 말씀했고 자세한 건 대학병원 가서 상담해보라고 하셨는데 성경험 없으면 자궁경 수술은 힘드나요? 고통이 더 커서 그런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