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에서 냄새와 분비물이 계속 나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몇개월째 질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고 하얀 물같은게 계속 나와요
몇개월째 질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고 하얀 물같은게 계속 나와요
질에서 냄새와 분비물이 계속 나오는 경우,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는 질염입니다. 질염은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그리고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으로 나뉠 수 있습니다. - 세균성 질염: 회색이나 노란색 냉에서 생선 비린내 같은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 칸디다 질염: 치즈나 두부 찌꺼기 같은 냉이 특징입니다. - 트리코모나스 질염: 녹색을 띄거나 거품기가 있는 분비물과 불쾌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성병, 외음부 피부 질환, 이물질,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몇 개월째 지속되고 있다면, 자가 진단이나 치료를 시도하기보다는 산부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원인을 파악한 후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물 같은 분비물이 나와요 생리대가 다 젖을 정도로 나오길래 산부인과 가서 검사했는데 단순 질염이라 하셔서 약 먹었는데 3일 치 약 먹고 나서도 나아지지 않고 계속 물 같은 분비물이 나와요 원인이 무엇일까요 작년하고 이번 연도 관계한 적 없어요ㅠ 작년 말에 출산했고 임신기간에 맥 수술 한 적 있는데 부작용인가요 아님. 다른 원인이 있나요 물 같은 분비물이 계속 나와 너무 불편합니다
질 가려움이나 악취는 없는데 분비물이 느껴져서 냄새를 맡으면 시큼한 냄새나 나요 세균성 질염일까요?
외음부가 따갑고 가렵고 냄새가 나요. 또한 크림 질감의 분비물이 나오디도 하는데 원인이 뭔지 알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