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입구와 음핵 주변 가려움과 부종 원인은?
질 입구 쪽과 음핵 주변이 계속 따갑고 가려운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빨갛게 부어있는거 같아요
질 입구 쪽과 음핵 주변이 계속 따갑고 가려운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빨갛게 부어있는거 같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질 입구와 음핵 주변의 가려움, 따가움, 부종은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흔한 원인으로는 칸디다 질염과 같은 곰팡이 감염, 세균성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이 있습니다. 이런 질염은 면역력 저하, 호르몬 변화, 과로, 스트레스, 꽉 조이는 속옷 착용,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시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빨갛게 부어있고 가려움과 따가움이 지속된다면, 이는 단순한 피부 자극을 넘어선 문제일 수 있습니다. 질염은 방치한다고 저절로 치료되지 않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의 진료를 통해 원인균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 질입구에 위아래양쪽옆으로 총4개의 혹인지 돌기인지 볼록하게 나와있습니다. 크기는 새끼손가락 손톱 정도입니다. 네이버 보면 어떤 분들은 처녀막 쪽이 부은거라 그러고, 관계로 일시적으로 부은거라는데 관계 후 일주일이 지나도 안 없어질때도 있습니다ㅠㅠ 곤지름은 아닌 것 같은데 그냥 부은거라 그냥 내버려두면 되나요? 없어질까요? 관계를 너무 세게해서 부은건가요? 2. 대음순? 양쪽을 펼쳐보면 오돌토돌하게 한참전부터 있었습니다. 곤지름 양상은 아닌 것 같고 전정유두종? 같은데 이 것도 내버려두면 되나요? 3. 얼마전 어쩌다 보게됬는데 요도쪽이 유난히 저렇게 부어있더라구요. 그리고 요도 구멍이 예전에 봤을땐 정상적으로 작았는데 지금은 부어있어서 그런지 요도 구멍 모양도 좀 커져있고 이상한 것 같은데 병의 형태인가요? 4. 위의 1번 2번은 성병과 관련 있나요?

질 입구 주변에 저런 뾰루지같은 게 낫고 건들면 살짝 아픈데 이게 뭘까요?

뭔가 질 입구 및 내부가 부은 느낌이 가려워서 따가운 느낌이 들어 왜 그런걸까? 또 매우 극 소량의 출혈도 보였어 왜 그런걸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