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와 불안함이 생리를 늦출 수 있나요?
스트레스랑 불안함 클 경우 생리가 늦춰지나요?
스트레스랑 불안함 클 경우 생리가 늦춰지나요?
질문자님,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생리 지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걱정하시는군요. 스트레스와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의 변화 등 일상 생활 패턴의 변화는 생리가 지연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이런 요인들은 생리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고, 때로는 생리 불순이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질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와 불안감은 몸의 호르몬 균형을 깨트려 생리 주기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그래서 스트레스와 불안감이 크면 생리가 늦어질 수 있어요. 그러나 이는 개인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다르며,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야 해요. 만약 생리가 계속 지연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스트레스와 불안감은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요인들도 고려해야 하며, 지속적인 생리 지연이나 다른 증상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이 필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제가 11/6 에 남자친구와 관계를 했는데 삽입은 아예 하지 않았고 질 입구 쪽에 남자친구 성기를 문지르는? 행위를 했는데 이때 순수한 쿠퍼액이 나와서 임신이 될 수도 있나요??.. 생리 예정일이 3일이나 지나서 너무 불안해요 ㅠㅠㅠ.. 스트레스나 불안해가지고 더 늦춰지는 걸 수도 있나요?
5월달 까지 불규칙 했다가 6~7월달에는 매달 1-2일로 규칙적으로 변했다가 8월달엔 5일에 했고 9월달인 현재는 아직까지두 피가 안 보여요ㅠㅠ 마지막 관계는 17일이고 오늘 아침에 테스트기는 음성 나왔습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받아서 늦어지는건지 아님 임신이라 늦어지는건지 모르겠네용.. 며칠까지 생리 안 하면 병원가는게 맞을까요?
제가 12월 15일부터 생리 하고 12월25일에 성관계를 했었는데 콘돔이 찢어지긴 했지만 사정을 전혀 안 했었고 성관계가 끝나고 나서 손으로 사정을 했었습니다 근데 1월인 지금 생리를 안 해서 너무 불안한데 임심 가능성이 있나요..? 제가 20살이라 술도 많이 마시러 다니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었는데 스트레스 때문에 생리가 늦춰지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