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낭종이 자연 소실될 수 있나요?
전립선낭종은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나요?
전립선낭종은 자연스럽게 없어지기도 하나요?
AD
전립선낭종의 자연 소실 가능성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전립선낭종은 경우에 따라 자연적으로 소실될 수 있습니다. 특히 작은 크기의 낭종이나 감염 후 발생한 일시적인 낭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없어지기도 합니다. 그러나 모든 전립선낭종이 자연 소실되는 것은 아니며, 크기, 위치, 원인에 따라 지속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증상이 없고 크기가 작은 전립선낭종은 주기적인 검진을 통해 경과를 관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있거나 크기가 큰 경우, 또는 악성 가능성이 있는 경우에는 의학적 개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비뇨의학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전립선낭종이라고 건강검진에서 나왔는데요 양성 이라는데 양성이여도 암이 될수 있나요?
바이넥스세파클러캡슐 세클엠캡슐 250mg 1. 위 두종류의 캡슐 약은 전립선 염증에 효과가 있나요? 2. 그리고 위 두가지는 전부 항생제가 맞나요? 3. 위 알약을 먹었을때 전립선 염증은 약이 몸속에 흡수되고 바로 염증을 제거하는 활동을 하는지요? 4.전립선 염증이 있을경우 임신이 안될수있나요? (자연임신 시도중 정자 검사 결과에서 염증이 발견되었고 의사선생님께서 나중에는 불임에 문제가 될수있다고 전립선 검사 후 약을 처방 하면 치료가능 하다고 하셨습니다. 기 시기가 지금은 아니고 나중에 문제가 될거라고 이야기 하신것같은대 , 전립선 염증이 있는경우 임신이 1프로도 불가능인지? 정자의 활동성은 활발, 정자의 수는 조금 부족 ( 자연적으로 다시 채워질것이라고 하심 ) 단지 전립선 염증이 걱정이네요.
1. 전립선 비대증으로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였는데 전립선암도 의심된 상황이라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하면서 조직검사도 같이 했다던데 전립선암은 바깥부터 생긴다고 했나 안쪽부터 생긴다고 했나 그러시면서 이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다고 만약 조직검사 결과 이상없다고 나오더라도 초음파로 들어가서 바늘로 찔러보는 조직검사를 다시 시행해야할 수도 있다던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 시 시행하는 조직검사는 정확하지 않을 수 있으니 초음파로 하는 조직검사로 해야 정확한 게 맞나요? 2. 전립선특이항원검사 수치가 높은데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로 전립선 비대증을 치료 한 후 다시 검사했을 때 정상 수치라면 수치가 높은 게 전립선암이 원인이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이 원인인건가요? 3. 전립선특이항원 검사에서 수치가 높은 상태에서 전립선 비대증 치료하려고 경요도 전립선 절제술을 시행한 후 다시 검사를 다시 했는데 만약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거나 더 높아졌다면 전립선암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