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테스트 결과가 상이하게 나오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첫째, 테스트기의 민감도 차이로 인해 결과가 다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둘째, 착상 시기에 따라 호르몬 수치가 충분히 올라가지 않아 초기에는 한 줄로 나올 수 있습니다.
9월 22일이 마지막 생리 시작일이고, 7~9일에 관계를 가졌다면,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보통 관계 후 6~12일 사이에 나타날 수 있으며, 갈색혈이 나오는 것은 착상혈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착상혈이라고 단정짓기는 어렵고, 임신이 맞다고 확인이 되어야 그 때의 출혈이 착상혈이었을 수 있겠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며칠 후 아침 첫 소변으로 다시 임신 테스트를 해보는 것입니다. 만약 여전히 결과가 불확실하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혈액 검사를 통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혈액 검사는 소변 검사보다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며, 성관계 8-10일 이후부터 혈액검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임신 테스트기의 경우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14일 이후 사용을 권장하고 있어요. 만약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수 일 동안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