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레나 사용 1년 후 갑자기 피부트러블 발생 가능성과 방법은?

이OO • 2024.11.11

미레나한지1년다되가는데 갑자기 피부트러블이 일어날수있나요? 아님다른요인으로뒤집어진거일까요? 피부과.산부인과 어딜가야하나요?ㅠ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미레나를 사용한 지 1년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서 갑자기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드문 경우입니다. 미레나는 자궁 내 피임 장치로, 주로 국소적으로 작용하는 호르몬을 방출하여 전신적인 부작용이 적은 편이지만, 개인의 체질이나 다른 외부 요인에 의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 트러블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에서는 피부 상태를 진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미레나와 관련된 문제라고 의심되면, 산부인과에서도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와 산부인과 전문의의 의견을 종합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미레나 사용 후 처음 3~6개월 간은 호르몬의 부작용으로 여드름 등의 피부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나, 대체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1년이 지난 후에도 피부 트러블이 지속된다면, 이는 다른 요인에 의한 것일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